마르면 투명해지는 성질때문에 더욱 가치가 높은 목공용 접착제

테스터스에서 발매된 투명 부품 전용 접착제가 있긴 하지만 위 제품과 같은 목공용 접착제와 별반 다를 것이 없습니다. ^^;
제품의 상태는 흰색의 겔 정도의 상태인데 건조되고 나면 투명해지는 성질이 있으므로 비행기의 캐노피나 자동차의 유리등을 작업하는데 적절한 제품입니다.
일반 수지영문 : Resin 모형 제작 기법중 빼놓을 수 없는 캐스팅 기법에 사용되는 것으로서 실리콘 고무 형틀 안에 부어넣는 재료를 총칭하여 수지라 하고, 영어로는 '레진'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여기에 사용되는 수지도 매우... 더 보기, 무수지, 순간접착제를 이용해서 투명 부품을 붙일 경우 자칫 본드 자국이라는 흉악한 상처를 남길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면 목공용 접착제는 건조시간이 느려 삐져 나온 부분을 물로 닦아낼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있으며 마르고 나면 투명해지므로 이러한 성질을 이용해서 작업하시면 좋겠습니다.
접착제가 마르기 전에 물 티슈를 이용해서 닦아내시기 바랍니다. 닦아내지 않은 상태로 마르고 나면 투명하고 두께가 있는 막이 생기게 되며 특히 그 위에는 도료같은 것이 잘 묻지 않기 때문에 완성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사용할 때 나는 약간 시큼한 냄새는 초산 냄새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접착제 성분이 초산비닐수지인 관계로 여기에서 나는 냄새입니다. 가격이 서너배 올라가면 이 냄새가 거의 없는 제품도 있긴 한데 모형 제작에 굳이 그런 제품을 사용할 필요까지는 없는 것 같습니다.

또한 수용성 제품이므로 만약 석고를 반죽할 일이 있을때 목공용 접착제를 물에 풀어 함께 반죽해 준다면 석고가 굳었을 때 더 단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