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인더만 물려다오~ 갈아내는 작업은 연삭 팁이 마무리해 주마
핸드 그라인더 전용 연삭 팁은 전동공구에 끼워서 쓰는 교체용 팁이다.
모두 갈아낸다는 의미의 연삭 공구로 그라인더의 회전력에 의해 핑크빛으로 보이는 거친 세라믹이 갈아내게 된다. 다양한 모양과 크기가 있지만 주로 사용하는 공구는 몇 가지 안될 수도 있다.
보통 철물점에서 개당 5백원~천원정도 하는 것들이므로 12개 세트에 6000원이면 저렴하다. 게다가 아카데미의 제품이 아니던가~ (물론 아카데미에서는 포장만 담당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제품이다.)
구매할 때 주의할 점은 전동공구에 물리는… 위 사진에서는 쇠로 된 막대기 부분의 두께가 몇가지 제품으로 다르게 출시되므로 사용하고 있는 전동공구에서 사용 가능한 두께가 어디까지인지 확인하고 구매하라는 것이다. 두께가 맞지 않으면 이를 연결 가능하게 해 주는 연결 부품이 있긴 하지만 그냥 물리는 것과 연결 부품을 활용해 물리는 것은 아무래도 단단하게 물리는 느낌이 달라지므로 제 사이즈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조만간 장만하게 될 그라인더를 위해 미리 준비해 둔 비장의 무기로 간단한 효과나 다듬는 용도로 주로 사용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사포만 이용하다가 이런 그라인더의 연삭 팁을 사용하면 과연 힘 조절이 어느정도나 가능할지 내 자신이 의심스럽다. 이러다가 그라인더 팽개치고 사포로 전향하게 될지도 모른다.
제품의 필요성에 점수를 준다면 그다지 없어도 상관없는 공구가 되겠다. (아니 그럼 뭐하러 산거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