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 바이스 (Pin Vise)

전동공구가 아니어도 구멍정도는 쉽게…

핀 바이스 (Pin Vise)

구멍정도를 뚫기 위해서 굳이 전동공구를 구입하지는 말도록 하자.

혹시라도 전동 공구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얇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 인젝션 키트의 표면에 구멍을 몇 개 뚫는 정도라면 역시나 핀 바이스로 작업하는 것이 더 섬세한 작업을 할 수 있다.

가격이 저렴한 핀 바이스가 있기 때문이다.

모형용으로도 판매되지만 철물점에서는 같은 제품을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양쪽의 나사를 풀고 각각 팁을 바꿔 끼울 수 있도록 된 제품이 주종을 이루고 있다. 드릴 팁의 경우는 0.1 미리에서 수미리까지 거의 미리별로 제품이 준비되어 있으므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모형점에서 모형용 핀 바이스 구입할 가격이라면 철물점에서 몇가지 다른 사이즈의 드릴 팁까지 한꺼번에 구입하도록 하자. 단, 철물점에서 구입할 때에는 ‘공작용으로 사용할 건데 드릴팁같은걸 끼워서 손으로 돌릴건데요~’ 라는 식으로 구체적인 용도를 이야기하는 것이 철물점쪽에서 쉽게 이해한다.

철물점에 따라 공작용은 취급하지 않는 곳도 있으므로 집 근처에서 구하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그다지 낙심하지는 말도록 하자. 철물점 입장에서는 몇 푼 남지도 않는 물건인데다 괜히 관리하기만 까다로운 것이 바로 공작용이기 때문이다.

핀 바이스 (Pin Vise)

이 제품은 아카데미에서 발매하는 핀 바이스입니다.

일반 공구점에서 판매하는 핀 바이스와 별반 다를 것은 없지만 모형용품으로 쇼핑몰이나 모형점등에서 판매하고 있으므로 철물점이나 공구점을 찾다 지친 핀 바이스 헌터라면 구입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Spread the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