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목차 (Table of Contents)
작품 개요
작품명 : HG Wing Gundam Zero Custom
제조사 : Bandai (반다이)
등급 : HG
스케일영문 : Scale 실물을 모형으로 축소시킨 축적을 말합니다. 모형용으로 널리 사용되는 스케일은 대표적으로 미터스케일과 인치스케일이 있는데, 미터스케일은 미터법을 기준으로 한 축척으로 AFV 모형의 주류인 1/35 스케일이 이에 속합니다. 이에 비해 인치 스케일은 1/12, 1/24, 1/32, 1/48, 1/72 등 분모가 4 의 배수로 되는 것이 큰 특징인데, 이것은 '1 피트 = 12 인치' 단위를 주로 사용하는 서양에서부터 발달된 스케일이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모형의 1/24, 비행기 모형의 1/32, 1/48, 1/72 스케일이 인치 스케일의 주류라 할 수 있습니다. 더 보기 : 1/100
제품 형태 : 인젝션 키트대량 생산을 위해 금형으로부터 사출 공법으로 생산되는 제품 성형 방법을 인젝션이라고 하는데 그러한 방식으로 생산된 키트를 인젝션 키트라고 말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플라스틱 사출물로 구성된 키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22. 인젝션 키트의 생산 방식과 이해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보기
제작자 : 장홍근
제작 시기 : 2001년 2월
작품 소개
신기동전기 건담 W ENDLESS WALTZ 극장판에 출현한 히이로 유이의 MS Wing Gundam Zero Custom이다.
카토기 하지메가 디자인한 날개 날린 건담…
미소년의 이미지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였다. (특히 미국에서)
자폭 매니아의 히이로… 그가 탄 건담은 흔적 조차 없다는…
제작 과정 소개
초기작이라 2000년11월쯤 구입해서.. 도색을 몇번씩 지우고 다시 하느라..
시너도료를 혼합할 수 있는 용제로 도료를 묽게 희석하거나 붓을 세척하는데 사용됩니다. 주의할 것은 래커계, 에나멜계, 아크릴계로 크게 구분되는 도료의 특성별로 각각 그에 맞는 제품을 골라 써야 한다는 점입니다. 희석제의 의미로 사용하는 '시너'라는 용어는 Thinner 의 일본식 조어라고 합니다. 이 시너와 영어 발음이 함께 섞여 '시너'라고 사용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모델에이드에서는 외래어 표기법에 의해 '시너'로 표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기존 콘텐츠에서 발견되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마저도 애매하면 '희석제'라는 용어를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더 보기 때문에 플라스틱 내구력이 상당히 떨어져 있습니다.
마스크와 뒷날개 이음 머리의 폴리 끼우는곳 트윈버스터 라이플 접속 부위, 귀와 손가락등.. 많은 부위가 부려져서 강력 접착제로 붙여 놓았습니다.
상당히 고생이 많았던 넘입니다.
도색은 흰색은 무광흰색 노랑은 에나멜에나멜 도료는 유성(유기 솔벤트 계열) 도료의 한 종류로서 모델링에 있어서 가장 일반적인 도료라 할 수 있습니다. 건조가 더딘 것이 단점이긴 하지만, 발색이 좋고 블렌딩 작업에는 최적입니다. 덕분에 붓도색용으로나 에어브러싱용으로 모두 적합한 도료입니다. 다만 피막이 다른 도료에 비해 조금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더 보기 플랫옐로우로 붓질 파랑은 코발트블루(70%)에 인디블루 (30%)
빨강은 몬저레드 날개는 양쪽 날개에는 유광흰색에 보라소량에 펄화이트 코팅.. 뒷쪽 날개는 오프화이트에 화이트 펄 코팅..
날개만 크롬실버로 먹선도료와 시너를 1:10 정도의 비율로 섞어 모형의 들어간 부분에 흘려 넣음으로써 어두운 효과를 강조해 주는 기법. 범위의 측면에서는 조금 다르지만 워싱 (washing) 이라는 표현과 혼용되어 사용되곤 합니다. 일문으로 墨入れ, すみいれ (Sumiire)라고 표현하기도 하지만 영문으로는 어떻게 표기해야 하는지 조금 아리송한 면이 있습니다. Pouring Inking, Inking, Panel Lining 등 다양한 표현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소 넓은 면적을 대상으로 하는 Wasing 과 구분하는 의미에서 여기에서는 (Panel) Lining 이라고 표현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보기.. 본체는 얼굴을 제외한.. 나머진 저먼그레이로 먹선도료와 시너를 1:10 정도의 비율로 섞어 모형의 들어간 부분에 흘려 넣음으로써 어두운 효과를 강조해 주는 기법. 범위의 측면에서는 조금 다르지만 워싱 (washing) 이라는 표현과 혼용되어 사용되곤 합니다. 일문으로 墨入れ, すみいれ (Sumiire)라고 표현하기도 하지만 영문으로는 어떻게 표기해야 하는지 조금 아리송한 면이 있습니다. Pouring Inking, Inking, Panel Lining 등 다양한 표현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소 넓은 면적을 대상으로 하는 Wasing 과 구분하는 의미에서 여기에서는 (Panel) Lining 이라고 표현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보기..
눈은 에나멜로 붓질했습니다. 트윈버스터 라이플은 엑스트라 다크 그레이로 도색…
작품 사진
완전히 파워가 꺼진 상태 같죠~
눈이랑 가슴이 어둡습니다.
웬지 카리스마가 느껴지지 않습니까?
팔을 한짝들고 폼잡고 있는 모습입니다.
윙시리즈는 폼생폼사라 이렇게 한번 자세를 잡아 봤습니다.
각도를 약간 바꾸어 봤습니다.
윙제로 커스텀의 옆모습입니다.
이번엔 빔 세이버두 들고 있네요.
윙은 역시 날아야 된다는 생각에 어설프게 나마 날려 보았습니다.
나중에 베이스를 사게 되면 제대로 날릴 생각입니다.
클로즈 업
버스터 라이플 를 들고 나는 모습입니다.
윙제로 커스텀의 뒷모습입니다.
뒷모습은 좀 엉성하게 나왔군요.
날개를 펼치고 있는 모습
정자세로 묵념
대기권 공입 모드
조명을 더욱 쬐여서 사진이 뿌옇게 보이는 현상을 만든 모습입니다.
트윈 버스터 라이플 장착
가슴에 불이 들어온것 같은 느낌이…
Wing Gundam 의 프론트 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