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소프트 비닐 키트 제작 과정

소프트 비닐 키트 제품만의 독특한 제작 과정을 고려해야 합니다.

는 비닐 재질((그렇다고 비닐 봉지같은 느낌은 아닙니다.))을 이용해서 제품을 하는 관계로 와 달리 약간은 말랑(?)한 느낌의 재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이 말랑이지 약한 힘으로는 형태가 변형되지 않는 정도로 적당히 딱딱한 느낌도 듭니다. 그리고 23. 소프트 비닐 키트의 생산 방식과 이해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속이 비어 있는 경우가 많고 부품의 두께가 일정하지 않은 관계로 어느 부분은 조금 더 딱딱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어떤 부분은 조금 더 얇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물론 업체의 노하우에 따라 그래도 균일한 두께로 생산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부품별로 두께가 차이날 수 밖에 없는 생산 방식의 이 있습니다.

덕분에 방식도 다른 키트와 조금은 차이나게 됩니다. 라고 하는 제품군을 본 적이 없으시다면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PVC 완성품 를 떠 올려 보시면 상상하기 쉬울거라 생각됩니다.

소프트 비닐 키트 제작 과정
PVC 재질로 만들어진 대표적인 제품군으로 제품이 휘거나 압력을 받지 않도록 포장되어 있습니다.

속이 비어 있는 약간 딱딱한 재질인지라 오랜 시간 유통되는 경우에는 조금 눌려서 형태의 변형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문에 생산 당시의 원형으로 복원하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으로 삶아서 원래 형태로 복원시킨 후에 찬물에 식혀 그 형태로 고정하는 방식이 자주 사용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드라이어나 열풍기를 이용해 부분적으로 말랑하게 해서 변형시킬 수도 있겠지만 이런 경우 전체적으로 형태가 잡히는 것이 아니기에 한번 끓여주는 것이 훨씬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기  05. 플라스틱과 플라스틱의 접착

물론 우리의 주요 관심사는 이렇게 도색까지 모두 마친 상태보다는 부품 형태로 제공되고 내 마음대로 색을 칠할 수 있는 것이기는 하지만 최근에는 소프트 비닐 키트를 생산하는 회사도 그다지 많지 않고, 완성품의 가격 또한 많이 떨어진 관계로 완성 제품을 구매한 후 도색을 벗겨내고 다시 재도색하는 영역도 조금씩 보이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미 되어 있는 PVC 부품을 깨끗하게 분리해 내는 것도 만만치 않은 작업이라 그다지 쉬운 작업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e2046 에서는 이렇게 판매되는 PVC 완성품을 분해한 후 다시 형식으로 복제한 제품을 ANTIHERO 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기도 합니다.

잠시 삼천포로 빠진듯 하지만 최근에는 구하기 쉽지 않은 제품군이라는 점을 염두에 두고 그럼에도 이런 제품을 만드는데는 어떤 을 거치게 되는지 알아두시면 나중에 완성품을 분해해서 재도색을 한다거나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이를 위해 51. 소프트 비닐 키트 부품 다듬기에서부터 시작해 완성한 이 변형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52. 소프트 비닐 키트 가조립과 빈 속 채우기53. 소프트 비닐 키트 접착하기까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Spread the lov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