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목차 (Table of Contents)
작품 개요
작품명 : HGUC RX-78 GP01 Gundam GP01
제조사 : Bandai (반다이)
등급 : HGUC
스케일영문 : Scale 실물을 모형으로 축소시킨 축적을 말합니다. 모형용으로 널리 사용되는 스케일은 대표적으로 미터스케일과 인치스케일이 있는데, 미터스케일은 미터법을 기준으로 한 축척으로 AFV 모형의 주류인 1/35 스케일이 이에 속합니다. 이에 비해 인치 스케일은 1/12, 1/24, 1/32, 1/48, 1/72 등 분모가 4 의 배수로 되는 것이 큰 특징인데, 이것은 '1 피트 = 12 인치' 단위를 주로 사용하는 서양에서부터 발달된 스케일이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모형의 1/24, 비행기 모형의 1/32, 1/48, 1/72 스케일이 인치 스케일의 주류라 할 수 있습니다. 더 보기 : 1/144
제품 형태 : 인젝션 키트대량 생산을 위해 금형으로부터 사출 공법으로 생산되는 제품 성형 방법을 인젝션이라고 하는데 그러한 방식으로 생산된 키트를 인젝션 키트라고 말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플라스틱 사출물로 구성된 키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22. 인젝션 키트의 생산 방식과 이해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보기
제작자 : 임성민
제작 시기 : 2002년 5월
작품 소개
어릴때 조립식을 만든걸 빼고 나이먹어 처음으로 만든 건담이 HGUC RX-78 GP01 Gundam GP01입니다.
모델에이드에서 접합선영문 : Parting Line 부품과 부품이 접착후에 생긴 연결 흔적을 접합선이라고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금형 사출시 금형 양쪽이 맞닿는 부분에 생기게 되는 '파팅 라인'까지도 모두 포함해서 접합선이라 합니다. 가장 바람직한 것은 실물에 있는 선과 똑같이 접합선이 생기는 것이겠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퍼티와 사포를 이용해서 깨끗이 없애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접합선이나 파팅 라인을 없애는 작업을 접합선 수정이라 합니다. 더 보기 수정하는 방법등을 보고 공부하며 만든 제 첫 건담입니다.
제작 과정 소개
도색은 파란색은 PG RX78-2용 스프레이, 하얀색은 군제 유광 하얀색, 노란색은 군제 유광 노란색입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반광 클리어 코팅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먹선은 건담 마커중에서 회색 먹선도료와 시너를 1:10 정도의 비율로 섞어 모형의 들어간 부분에 흘려 넣음으로써 어두운 효과를 강조해 주는 기법. 범위의 측면에서는 조금 다르지만 워싱 (washing) 이라는 표현과 혼용되어 사용되곤 합니다. 일문으로 墨入れ, すみいれ (Sumiire)라고 표현하기도 하지만 영문으로는 어떻게 표기해야 하는지 조금 아리송한 면이 있습니다. Pouring Inking, Inking, Panel Lining 등 다양한 표현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소 넓은 면적을 대상으로 하는 Wasing 과 구분하는 의미에서 여기에서는 (Panel) Lining 이라고 표현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보기 마커로 했구요.
무기는 타미야 German Gray로 칠했습니다.
작품 사진
비비빅님이 강조하시는 여백이 있는 사진을 찍으려고 했는데 그것도 작품이 멋있어야 멋있나 봅니다.
방패 안쪽 도색을 안한게 너무 티가 나네요.
이 포즈도 비비빅님의 작품을 따라했습니다.
뭔가 하려고 하는것 같은데 많이 어정쩡…
커보이라고 약간 밑에서 찍었습니다.
백팩은 타미야 german gray 스프레이로 칠했습니다.
방패 안쪽은 자꾸 신경쓰이네요 ^^
경계를 서나요?
이 사진은 모델에이드에 올라와 있는 방승현님의 작품 MG RX-78-2 Gundam ver. 1.5 (Bandai 1/100) – 방승현 을 따라했습니다.
너무 귀여워 보여서요.
달려가려는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빨간색은 타미야 기본색 입니다.
상체 확대 모습입니다.
상체를 조금 멀리서…
마지막으로 서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