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목차 (Table of Contents)
제품 개요
제품명 : Mortar Headd Clouds Schatze
스케일영문 : Scale 실물을 모형으로 축소시킨 축적을 말합니다. 모형용으로 널리 사용되는 스케일은 대표적으로 미터스케일과 인치스케일이 있는데, 미터스케일은 미터법을 기준으로 한 축척으로 AFV 모형의 주류인 1/35 스케일이 이에 속합니다. 이에 비해 인치 스케일은 1/12, 1/24, 1/32, 1/48, 1/72 등 분모가 4 의 배수로 되는 것이 큰 특징인데, 이것은 '1 피트 = 12 인치' 단위를 주로 사용하는 서양에서부터 발달된 스케일이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모형의 1/24, 비행기 모형의 1/32, 1/48, 1/72 스케일이 인치 스케일의 주류라 할 수 있습니다. 더 보기: 1/100
제품형태 : 레진 캐스트 키트참조 : 개라지 키트 (Garage Kit) 더 보기
제조사 : Volks (보크스)
원형제작 : 오타자문 (The Zoukei-Mura (조형촌) F.S.S. Project Team)
사이즈: 250 × 140
발매일: 1997. 03
가격: 19800엔
부품 살펴 보기

스피드 미라쥬의 후속버젼이며 칼라링은 스피드 미라쥬는 백색에 붉은 줄무늬인데 반해 크라우드 스카츠는 푸른 회색에 붉은 줄무늬로 되어 있다.
설정에서는 비행 유니트로 변형할수 있는 모핑장갑을 가지고 있다고 하지만 키트에서는(지금 기술력으로는) 구현이 불가능한 부분이다.
아무래도 나중에 별매 부품으로 생산될 지도 모르는 부분이겠죠~ㅇ (한호성 주)
Mortar Headd Clouds Schatze 제품 리뷰는 김민수님께서 보내주신 것입니다.

기존의 런너에 부품이 있었던 반면 이 키트는 워낙 부품수가 많아서 2개의 비닐 봉투에 담겨저 있다.
워낙 깨알 같은 부품에 세척할 걱정과 한숨이 벌써부터 나오는 키트다. (하지만 원형제작사를 생각하면…)

발부분과 손목베일 그리고 가변형 날개 부분이다.

스커트와 기타 베일 부분입니다.
오른쪽 상단의 동그란 파트는 버스터 런쳐를 지지해줄 지지대의 받침부분입니다.
엠프레스의 떠다니는 베일 받침과 같은 것이지요.

베일과 버스터 포 입니다.
본편에서 라키시스와 아마테라스의 추억이 담긴 플로츠 템플을 박살낸 FSS의 한 획을 긋는 아이템 입니다.

다리부분과 어깨 장갑 그리고 가슴 파트와 허리파트 입니다.
허리엔 특이하게 척추 뼈와 같은 것이 오돌도돌나와있군요.
특이한 허리 모양입니다. 그리고 크기로만 보자면 엠프레스나 큐키의 엘레시스와 같은 크기입니다.
여성형 기체라는 생각이…
여성형이 아니라면 테롤 처럼 단독 임무를 수행하는 기체인듯 합니다.

머리의 디테일입니다.
높이 솟은 머리덕분에 타 MH와 차이가 없지만 너비는 어쩔수 없이 타 MH 의 70%밖에 되지 않습니다.
만들어 놓으면 꽤 귀여운 아이가 될듯 하군요. 귀엽고 무서운 아이입니다.
완성 이미지

‘모핑에 의한 가변 기구를 가지는 이색 MH의 모습을 설정보다 메카니컬 무빙 사양에서 완전 재현.
전체의 실루엣영문 : Silhouette 어떤 물체의 '윤곽'이라는 뜻 더 보기 및 각파츠의 형상에 있어서 본편판 (스피드 미러쥬)과는 대부분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완전한 신작으로서 제작되었다.
가동에 대해서는 같은 기구가 채용되고 있지만, 발목의 부분만 신개발의 ‘푸쉬 다운· 인스텝’ 방식으로 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