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미야 피니슁 페이퍼 (Tamiya Finishing Paper)

알고보니 사포에도 등급이 있었다. 오죽하면 마감용이라는 의미의 피니슁 페이퍼겠는가~

타미야 피니슁 페이퍼 (Tamiya Finishing Paper)

모형회사는 무서운 곳이다.

별의 별 제품을 모두 제품 라인에 넣고 있다. 모형 뿐 아니라 각종 공구류와 이런 소모품까지도 말이다.

각설하고 전문 모형 회사에서 발매한 사포 세트이다.

주로 표면처리에 많이 사용하는 1200, 1500, 2000 번 짜리 사포가 들어 있는 세트이다.

타미야의 피니슁 페이퍼는 표면에 분말같은 것이 묻어 있는데 이 부분이 다 떨어지면 사포의 성능이 확 떨어진다. 하지만 피니슁 페이퍼의 성능은 최고인 것 같다. (써보고 하는 말이다.)

사포는 일반적인 건식사포와 방수사포를 말하는 습식사포가 있다. 표면정리작업에는 방수사포를 사용해서 물사포질 하는 것이 좋다.

퍼티작업시에 갈아내는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600~1000 번정도의 사포를 사용하는 것이 편할 것이다. 솔직히 1200번이 넘거가면 거의 거친 종이랑 별로 다를게없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것은 철물점표 800번 사포이다. 나중에 멀쩡한 사포를 이용해서 사진 촬영을 해서 보여드리겠다.

인젝션 키트를 주로 만드시는 분이라면 피니슁 페이퍼를 사용하도록 해 보라~ 품질을 나름대로 평가하자면 ‘세상에 이런 일이~’ 등급이라고 할 수 있다.

‘기적같은 일이~’ 등급의 제품으로는 목공용 최종 마감용 사포나 금속연마용 사포가 있는데 이런 사포는 손으로 문질문질하는 용도가 아니라 기계로 위이잉~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인지라 손으로 문질문질해서는 여간해서 눈에 보이는 효과는 없다.

여튼 제가 사용해 본 사포중에서는 Sia(시아) 제품이 좋았었습니다.

Spread the lov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