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컬러 펄 도료 (Mr. Color Pearl Paint)

윙건담의 영향인가? 펄 도료가 쏟아진다

군제 펄 도료 (Mr.Color Pearl Paint)

이 출시된 이후로 계열의 들이 쏟아지는 가운데 필자도 인형의 비닐옷을 칠하기 위해 (도대체 어느 이길래…) 를 하나 장만했다.

구입한 제품은 154 Blue (약간 파랑 기운이 도는 ) 인데 입자 자체는 무척이나 곱다.

도료인 관계로 해야 하지만 입자 크기를 보니 그다지 노즐이 막힐 것 같은 걱정이 되지는 않는다.

메카닉의 (주로 윙이겠지만…) 색칠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 도료이다.

비슷한 제품군으로 핑크색이나 다른 색들도 있으므로 펄 도색에 도전하실 분들은 제품을 뒤져보도록 하자.

하.지.만…

제품을 샀던 시기에서 강산이 두번 바뀌고 나니 미스터 컬러 (Mr.Color) 표 2022년 버전에는 이 이 없다. ㅡ,.ㅡ;;;

색상중에서 152 Green , 153 Red Pearl, 154 Blue Pearl 가 모조리 사라져 버렸다. 그래도 다행인건지 151 White Pearl은 살아남아 있다.

그렇다고 무작정 없앤 것 같지는 않고 펄 도료를 별도의 제품군으로 분리하려고 한 건지 미스터 크리스탈 컬러 (Mr.Crystal Color) 제품군을 별도로 만들고, 색상도 8가지로 확대해 두었다.

여하튼 이 제품 의 원고를 쓸 당시와 현재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도료는 차이가 있다는 점을 알아주시고, 여기에 있는 제품만 열심히 찾는 수고로움은 하지 않으셨으면 한다.

로 다른 유형의 제품이라고 볼 수 있는 보크스 샤인 펄 파우더 (Volks Shine Pearl Powder)는 피그먼트 형태로 자기가 원하는 도료에 섞어서 사용하는 방식이라면 펄 도료는 색상에 배합되어 나온다는 차이가 있다.

연결된 글

Spread the love

미스터 컬러 펄 도료 (Mr. Color Pearl Paint)” 에 대한 한 가지 생각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