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컬러 펄 도료 (Mr. Color Pearl Paint)

윙건담의 영향인가? 펄 도료가 쏟아진다

군제 펄 도료 (Mr.Color Pearl Paint)

윙건담이 출시된 이후로 펄 계열의 도료나 도구들이 쏟아지는 가운데 필자도 캐릭터 인형의 비닐옷을 칠하기 위해 (도대체 어느 모형이길래…) 도료를 하나 장만했다.

구입한 제품은 Mr.Color 154 Blue Pearl (약간 파랑 기운이 도는 펄) 인데 입자 자체는 무척이나 곱다.

래커 도료인 관계로 에어브러싱 해야 하지만 입자 크기를 보니 그다지 노즐이 막힐 것 같은 걱정이 되지는 않는다.

메카닉의 (주로 윙건담이겠지만…) 색칠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 도료이다.

비슷한 제품군으로 핑크색이나 기타 다른 색들도 있으므로 펄 도색에 도전하실 분들은 군제 제품을 뒤져보도록 하자.

하.지.만…

제품을 샀던 시기에서 강산이 두번 바뀌고 나니 미스터 컬러 (Mr.Color) 색상표 2022년 버전에는 이 색상이 없다. ㅡ,.ㅡ;;;

Mr.Color 색상중에서 152 Green Pearl, 153 Red Pearl, 154 Blue Pearl 가 모조리 사라져 버렸다. 그래도 다행인건지 151 White Pearl은 살아남아 있다.

그렇다고 무작정 없앤 것 같지는 않고 펄 도료를 별도의 제품군으로 분리하려고 한 건지 미스터 크리스탈 컬러 (Mr.Crystal Color) 제품군을 별도로 만들고, 색상도 8가지로 확대해 두었다.

여하튼 이 제품 리뷰의 원고를 쓸 당시와 현재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도료는 차이가 있다는 점을 알아주시고, 여기에 있는 제품만 열심히 찾는 수고로움은 하지 않으셨으면 한다.

참고로 다른 유형의 제품이라고 볼 수 있는 보크스 샤인 펄 파우더 (Volks Shine Pearl Powder)는 피그먼트 형태로 자기가 원하는 도료에 섞어서 사용하는 방식이라면 군제 펄 도료는 색상에 배합되어 나온다는 차이가 있다.

연결된 글

Spread the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