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미야 수지/무수지접착제 (Tamiya Plastic Cement/Extra Thin Cement)

플라스틱 접착은 역시나 플라스틱 접착제로…

타미야 수지접착제/무수지접착제 (Tamiya Plastic Cement/Extra Thin Cement)

를 사용하지 않는 키트들도 많이 시판되고 있지만 역시나 일반적인 키트에는 가 필요하기 마련이다.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는 제로 왼쪽의 흰뚜껑이 수지제… 오른쪽의 녹색 뚜껑이 무수지접착제이다.

제품의 사용 에 관해서는 MG Gundam RX-79 [G] (Injection) 기를 통해 아주 상세히 설명해 두었으므로 하도록 하자.

국산 제품의 을 함께 찍지 못해 죄송한 마음 금할 길이 없다. 용서하시길…

가장 일반적인 플라스틱용 접착제

타미야 수지/무수지접착제 (Tamiya Plastic Cement/Extra Thin Cement)

보통 플라스틱 을 접착제로 붙인다는 말을 들으면 수지접착제를 이용해서 접착하라는 말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국산 키트의 경우 이런 수지접착제가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지만 외국 제품의 경우 접착제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는 거의 없을 뿐더러 업체에서 이런 부수 기자재도 함께 판매하는 형태이므로 다양한 제품을 함께 발매하고 있습니다.

위 제품은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수지접착제입니다.

일반적인 접착제는 플라스틱 수지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비해 무수지 형 접착제는 플라스틱 수지를 포함하지 않는 접착제로 바르는 즉시 증발해 버리기 때문에 초보자가 쓰기에는 좀 불편한 점도 있지만 불필요한 곳에 묻더라도 마른 후 자국이 남지 않고, 가 상태에서 접합 부분에 바로 흘려 넣어 붙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와 달리 소량의 수지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다소 걸쭉한 느낌이지만 플라스틱의 을 녹이고 접착제에 포함되어 있는 수지까지 가세해서 접착시키는 방식이므로 더 단단한 접착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병 뚜껑 안에는 접착제를 바르는 솔이 부착되어 있으므로 작업시 접착제를 바르는 방법에 대해서만 조금 익숙해 지시면 깔끔하게 접착하실 수 있습니다.

접착면의 접착 자국을 이용한 을 하실 계획이 아니라면 병 뚜껑의 솔을 부품의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쓸어내듯이 접착제를 바르시면 바깥으로 흘러내려 접착제 자국을 남기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순간접착제 사용법과 같은 무수지 접착제

타미야 수지/무수지접착제 (Tamiya Plastic Cement/Extra Thin Cement)

모형 작업을 하다 보면 수지접착제를 이용해서 작업하는 것이 편리한 경우가 있고 무수지접착제를 이용해서 작업하는 것이 편리한 경우가 있습니다.

자그마한 부품이나 이빨이 정확하게 들어맞는 부품이라면 상관없지만 잘못 접착할 경우 전체적으로 심한 단차가 생길 수 있는 비행기의 동체나 선박의 하부같은 구조물은 조금씩 부품을 맞춰가면서 를 흘려넣어 주시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사용법은 처럼 접착할 부품을 맞대어 놓고 그 사이에 접착제 병 뚜껑에 있는 솔을 이용해 조심스럽게 흘려넣어 주는 것입니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은 제품과 제품 두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Spread the lov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