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목차 (Table of Contents)
작품 개요
작품명 : Knight of Gold
제조사 : Volks (보크스)
스케일영문 : Scale 실물을 모형으로 축소시킨 축적을 말합니다. 모형용으로 널리 사용되는 스케일은 대표적으로 미터스케일과 인치스케일이 있는데, 미터스케일은 미터법을 기준으로 한 축척으로 AFV 모형의 주류인 1/35 스케일이 이에 속합니다. 이에 비해 인치 스케일은 1/12, 1/24, 1/32, 1/48, 1/72 등 분모가 4 의 배수로 되는 것이 큰 특징인데, 이것은 '1 피트 = 12 인치' 단위를 주로 사용하는 서양에서부터 발달된 스케일이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모형의 1/24, 비행기 모형의 1/32, 1/48, 1/72 스케일이 인치 스케일의 주류라 할 수 있습니다. 더 보기 : 1/ 100
제품 형태 : 인젝션 키트대량 생산을 위해 금형으로부터 사출 공법으로 생산되는 제품 성형 방법을 인젝션이라고 하는데 그러한 방식으로 생산된 키트를 인젝션 키트라고 말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플라스틱 사출물로 구성된 키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22. 인젝션 키트의 생산 방식과 이해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보기
제작자 : 김민수
제작 시기 : 2000년 5월
작품 소개
나온지 꽤 된 Knight of Gold 라키시스 버젼이다.
보크스(Volks)에서는 주로 레진용으로 소량 생산을 하지만 F.S.S의 주인공 격인 이 모터헤드는 대량 생산을 위해 인젝션대량 생산을 위해 금형으로부터 사출 공법으로 생산되는 제품 성형 방법을 인젝션이라고 하는데 그러한 방식으로 생산된 키트를 인젝션 키트라고 말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플라스틱 사출물로 구성된 키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22. 인젝션 키트의 생산 방식과 이해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보기 키트로 생산한 덕에 가격도 저렴하다.
일본에서 날라온 소포를 보는 순간 엄청나게 큰 부피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개봉을 해 보니… 헉…정말 공갈빵(?) 생각이 났다.
그래도 이녀석은 자신의 케이스라도 있지…
다른 보크스(Volks)사 레진 제품들은 케이스도 공용이다.
내용물 구분을 위해 3X5싸이즈의 사진만 겉면에 달랑 붙여 놓은 초라한 케이스이다.
작품 사진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Knight of Gold 라키시스 7777
정면 디테일
정수리 부분의 스페셜 플레이트는 레드 미라쥐 안에 들어있던 데칼입니다. (그런데 왜 레드미라쥐 제품안에 KOG데칼을 넣은 걸까?)
액션 포즈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샷입니다.
나중에 다른 모터헤드와 사열씬도 멋있겠지만요…기대해 주세요…
액션 포즈 – 모래 바람을 일으키며 DASH…
MM Series 만이 가질수 있는 표현의 자유~
멋진 모습
칼을 빼어든 모습. 눈빛이 살벌하다.
어깨문양의 디테일
전면 모습
사진이 흔들린것은 아닙니다. ^^ 배경이 눈에 거슬려서요…
뒷모습
LED 미라쥐도 뒷모습이 멋있지만 KOG도 만만치 않네요. 참고로 버스터포를 장착했을경우 모습이 약간 다릅니다.
머리 문양 디테일
K.O.G는 중성의 모타헤드이기 때문에 곳곳에 남자와 여자의 성기표현이 되어있다. 위쪽에 남자 성기 그 밑에는 여자 성기의 표현 중앙에 정자(?)까지 조각 되어있다.
‘마모루 나가노’의 치밀한 메카닉 디자인이 옅보인다.
여담으로 마모루 나가노가 지나간 곳에는 금색이 뿌려져 있다고 한다.
건담의 ‘백식’도 그가 디자인한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