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트링 펜 (Rotring Pen)

로트링펜은 원래 제도용이었다

로트링 펜 (Rotring Pen)

일정한 선의 굵기를 그릴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원래 제도용으로 만들어진 펜이 바로 로트링펜입니다. 제대로 말하자면 제도를 위해 일정한 선 두께로 그려야 할 필요가 있어서 개발한 거겠죠?

하지만 요즘에는 만화 작가나 모델러들 사이에서도 많이 애용되어지고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필기로 둔갑해서 활약하기도 합니다. 심지어 저도 볼펜 똥이 싫어서 한동안 필기용도로 로트링펜을 사용하기도 했었습니다.

빨강 동그라미 안에서 보듯이 펜 끝이 쇠로 되어 있기 때문에 힘을 주어 에 그리게 되면 를 파먹을 수 있으므로 아주 약하게 쥐고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주로 패널라인을 그릴때 응용할 수 있는 로 가격대 성능비로 치면 그다지 권할만한 제품은 아니다.

모델의 패널라인은 아주 선명하게 드러나는 색이 아닌지라 적절하게 조색해서 으로 처리하면 되지만 류를 생각해 보면 애니메이션에 있는 선화같은 느낌으로 검정색이 도드라져도 크게 무리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만 하더라도 이런 선화가 도드라지면 어색하지만 계열에는 오히려 톤을 잡아주는 느낌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 두번 사용하는 용도로는 로트링펜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같은 저렴한 제품도 있으므로 라이너 계열을 먼저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메카닉 외에는 그다지 활용도가 높은 물건은 아닌 듯 합니다.

Spread the lov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