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목차 (Table of Contents)
작품 개요
작품명 : Di Gi Charat, Petit Charat
제조사 : Clayz (Figure World 복제)
스케일영문 : Scale 실물을 모형으로 축소시킨 축적을 말합니다. 모형용으로 널리 사용되는 스케일은 대표적으로 미터스케일과 인치스케일이 있는데, 미터스케일은 미터법을 기준으로 한 축척으로 AFV 모형의 주류인 1/35 스케일이 이에 속합니다. 이에 비해 인치 스케일은 1/12, 1/24, 1/32, 1/48, 1/72 등 분모가 4 의 배수로 되는 것이 큰 특징인데, 이것은 '1 피트 = 12 인치' 단위를 주로 사용하는 서양에서부터 발달된 스케일이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모형의 1/24, 비행기 모형의 1/32, 1/48, 1/72 스케일이 인치 스케일의 주류라 할 수 있습니다. 더 보기 : 1/61)
제품 형태 : 레진키트참조 : 개라지 키트 (Garage Kit) 더 보기
제작자 : 박순주
제작 시기 : 2000년 7월
작품 소개
자기네 별에서는 Cappucino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이곳에 와서는 Petit Charat 이라고 부르고, Puchiko로 줄여 부르기도 합니다.
두개를 동시에 작업하는 바람에 작은 스케일의 키트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늦어버렸습니다.
보다 큰 이미지는 스니즈의 작업실 (https://blog.naver.com/snz7/)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제작 과정 소개
일단은 기본 작례대로 따랐고요, 모자부분에 역시나 합성석을 박아 나름대로 독특함을 줘봤습니다.
주문의뢰 받아 만든거라 곧 제 품을 떠나지만 후회하지 않을만큼 신경 썼고 사진도 예쁘게 남겼기에 뿌듯하군요..^-^
작품 사진
- SD영문 : Super Deform 또는 Super Deformation 원형을 과감하게 변형시켰다는 일본식 신조어로 로보트나 인형의 신체 비례를 과장 또는 축소하여 그리거나 만든 것. 더 보기 스타일의 제품이라 Non Scale글자 그대로 1/35, 1/24 처럼 보편화된 스케일에 구애받지 않고 제작된 모형의 크기 표시로 주로 인형이나 영화 소품등의 제작때 많이 등장합니다. 건담계열에서는 머리가 크고 몸을 포함한 팔다리는 작게 만들어 '모여라 꿈동산' 스타일로 제작된 SD 건담이나 무사건담, BB전사 건담이 대표적인 논 스케일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 보기 로 보여질 수도 있지만 제조사 설명서에 의하면 1/6 스케일영문 : Scale 실물을 모형으로 축소시킨 축적을 말합니다. 모형용으로 널리 사용되는 스케일은 대표적으로 미터스케일과 인치스케일이 있는데, 미터스케일은 미터법을 기준으로 한 축척으로 AFV 모형의 주류인 1/35 스케일이 이에 속합니다. 이에 비해 인치 스케일은 1/12, 1/24, 1/32, 1/48, 1/72 등 분모가 4 의 배수로 되는 것이 큰 특징인데, 이것은 '1 피트 = 12 인치' 단위를 주로 사용하는 서양에서부터 발달된 스케일이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모형의 1/24, 비행기 모형의 1/32, 1/48, 1/72 스케일이 인치 스케일의 주류라 할 수 있습니다. 더 보기 제품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