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목차 (Table of Contents)
제품 개요
제품명 : HGUC AMX-004 Qubeley Axis prototype mobile suit for Newtype
제조사 : Bandai (반다이)
등급 : HGUC
스케일영문 : Scale 실물을 모형으로 축소시킨 축적을 말합니다. 모형용으로 널리 사용되는 스케일은 대표적으로 미터스케일과 인치스케일이 있는데, 미터스케일은 미터법을 기준으로 한 축척으로 AFV 모형의 주류인 1/35 스케일이 이에 속합니다. 이에 비해 인치 스케일은 1/12, 1/24, 1/32, 1/48, 1/72 등 분모가 4 의 배수로 되는 것이 큰 특징인데, 이것은 '1 피트 = 12 인치' 단위를 주로 사용하는 서양에서부터 발달된 스케일이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모형의 1/24, 비행기 모형의 1/32, 1/48, 1/72 스케일이 인치 스케일의 주류라 할 수 있습니다. 더 보기 : 1/144
가격 : 1,500엔
본 제품의 제품 리뷰는 Eric 이라는 닉으로 활동하고 계시는 이철재님께서 보내주신 것입니다. 감사드립니다.
Z건담, ZZ건담에 등장
하만칸 전용기체
부품 살펴 보기
부품들
허벅지 한쌍은 뜯어놓은 상태 (오른쪽 윗부분)로 촬영한것입니다.
참고로 사진에서 부품이 약간 휘어보이는 것은 카메라에 의해서 생긴 왜곡으로 키트조립을 통해서 만들 수 있는 제품중 완제품의 형태가 아닌 조립을 위한 부속등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키트라고 합니다. 모형에서는 인젝션 키트, 레진 캐스트 키트, 소프트 비닐 키트 등으로 사용되고 있고, 학습용 전자제품을 제작하기 위한 2석 라디오 키트, 태양열 자동차 키트 등으로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더 보기 자체가 휘어져 있는 것이 아닙니다.
판넬(Funnel)와 콘테이너, 발뒤꿈치 등등의 부품
어깨 실드바인더 외부, 발 앞굽, 팔뚝부품으로 같은 파트가 2개 들어있습니다.
다색 사출된 나머지 부품들..
가슴, 실드바인더 내부, 빔샤벨 등등..
손부분과 가슴부분 동력선(벨트?) 부품과 포리켑부품들
얼굴부분 디테일
눈이 몰드로 표현되어있다.
판넬부분, 컨테이너에 하나씩 끼우게 되어있다.
판넬 컨테이너
몸체부분 앞, 뒤 부품
실드 바인더 (어깨 부분) 내부 스라스터
손부분, 펼친손느낌은 좋은데 좀더 날카로웠으면 하는 아쉬움이…
손부분 안쪽 디테일
설명서 살펴 보기
설명서의 표지이다.
왼쪽 다리를 보면 큐베레이의 다리 볼륨이 어떻게 표현되어있는지 대략 짐작할 수 있다
큐베레이의 각 부 디테일 사진과 설명이 적혀 있다.
큐베레이는 어깨 장갑이 벌어지는데다가 크기 또한 크므로 안쪽에 배선등을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기체이다.
큐베레이의 액션 포즈 일러스트
판넬이 어떻게 작동하는 것인지 애니메이션을 보지 않은 분들도 알 수 있으리라
큐베레이 비행 모습이다.
자세는 저렇게 잡고 철심으로 베이스와 큐베레이만 연결하면 비행하는 큐베레이를 만들수 있다.
철심을 박게 된다면 외부장갑에 연결하는 것보다는 골반뼈 부위를 이용하는 것이 키트를 깨끗하게 공중에 띄우는 요령이라고 할 수 있다. 나르지 않고 땅에 서게 되면 안보일테니까 말이다.
부품 구성은 이렇게 되어 있다.
먼저 다리 부분과 몸통을 조립하자.
조립하는 과정 또한 재미있지만 나중에 도색할 계획을 세워가면서 조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냥 눈에 띄이는 대로 조립하게 되면 도색할 때 애를 먹이는 부분도 있기 때문이다.
드디어 큐베레이의 포인트인 어깨 장갑 (실드 바인더가 정식 명칭이다)의 조립이다.
가조립만사불여튼튼이라고 양산된 제품이라 하더라도 가조립한 후 접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키트의 부품이 잘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임시로 맞대어 보거나 붙여보는 것을 가조립이라고 합니다. 가조립 과정은 말 그대로 임시로 조립해 보는 과정이기에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추후 분해하는데 지장이 없다면 부분적으로 접착을 하기도 합니다. 최근에 생산되는 키트는 품질이 좋아 가조립을 해가며 부품이 제대로 맞는지 확인할 필요가 거의 없지만 오래전에 발매된 키트나, 비행기 혹은 배처럼 큰 부품이 있는 경우에는 접착제를 바르기 전에 가조립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큰 부품일수록 수축 등의 이유로 부품의 변형이 많기 때문입니다. 가조립 후에 동반되는 작업은 다시 분해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분해의 편의성을 위해 인젝션 키트의 경우에는 C형 가공을 하기도 합니다. 더 보기 과정을 거치면서 디테일업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다.
허리 부분과 머리를 조립하고 전체적으로 조립하면 완성이다.
제일 아래쪽에는 올바른 큐베레이 비행 자세에 관한 그림이 있으므로 비행 자세를 잡을때 참고하도록 하자.
고개를 들고 팔을 벌리고 무릎 보호대 (^^; 정확한 명칭을 몰라서리…) 와 발 끝을 내려주면 변신 완성이다. 참… 실드 바인더도 활짝 펴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