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목차 (Table of Contents)
제품 개요
제품명 : HGUC Gundam Operation V (RX-78-2 Gundam, RX-77-2 Guncannon & RX-75 Guntank)
제조사 : Bandai (반다이)
등급 : HGUC
스케일영문 : Scale 실물을 모형으로 축소시킨 축적을 말합니다. 모형용으로 널리 사용되는 스케일은 대표적으로 미터스케일과 인치스케일이 있는데, 미터스케일은 미터법을 기준으로 한 축척으로 AFV 모형의 주류인 1/35 스케일이 이에 속합니다. 이에 비해 인치 스케일은 1/12, 1/24, 1/32, 1/48, 1/72 등 분모가 4 의 배수로 되는 것이 큰 특징인데, 이것은 '1 피트 = 12 인치' 단위를 주로 사용하는 서양에서부터 발달된 스케일이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모형의 1/24, 비행기 모형의 1/32, 1/48, 1/72 스케일이 인치 스케일의 주류라 할 수 있습니다. 더 보기 : 1/144
제품 형태 : 인젝션 키트대량 생산을 위해 금형으로부터 사출 공법으로 생산되는 제품 성형 방법을 인젝션이라고 하는데 그러한 방식으로 생산된 키트를 인젝션 키트라고 말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플라스틱 사출물로 구성된 키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22. 인젝션 키트의 생산 방식과 이해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보기
출시년도 : 2001년
본 제품의 제품 리뷰는 서정희님께서 보내주신 것입니다. 감사드립니다.
반다이의 HGUC Gundam Operation V 세트 이다.
그 실체는 건담, 건캐논, 건탱크를 모아 놓은 것인데, 패스트푸드 점의 세트메뉴 등과는 달리 따로 따로 사는거에 비해 한푼도 깎아주지 않는다.
그렇다고 그냥 세 키트를 모아놓은 것이냐면 그렇지도 않다. 일단 전용 마킹실이 들어 있는데. 이게 아주 물건이다. 붙이면 매우 뽀대 난다.
또한 오리지널 설명서. MG 급과 같이 책처럼 넘기는 방식이며 크기도 MG 의 그것과 같다. 사출색도 달라 졌다고 한다. 그러나 본인은 원래 킷을 사보지 않아서 어떻게 달라졌는지는 잘 모르겠다. 그냥 좋은 쪽으로 달라졌을 거라고 생각하는 중이다.
부품 살펴 보기
RX-78-2 건담의 부품이다.
건탱크의 부품이다.
건캐논의 부품이다.
그리고 화려한 마킹 씰도 보인다.
설명서 살펴 보기
V 작전(Operation V)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다.
사진에 건담이 누워있는 것은 별것도 없으면서 고가에 판매되는 건담 트레일러 트럭이 분명하다. 반다이. ㅡㅜ
소문난 잔치집에 먹을것이 없다고하던가~
이전에 출시되었던 제품들의 종합선물 버전이므로 매뉴얼에 이런 형태의 멋진 그림들을 많이 넣어두었다. 잔치 소문을 내보려는 반다이…
파츠 리스트.
세 킷의 러너들을 모아 놓은것 외에는 특별한 점이 없다.
먼저 RX-78-2 의 파츠 리스트이다.
RX-77-2 Gun Cannon 과 RX-75 Guntank 의 파츠 리스트
건탱크에 대한 설명과 함께 조립은 건탱크 부터 시작된다. 그러나, 어느것을 먼저 만들던지 별 상관은 없다.
HGUC 건탱크는 따로 리뷰가 되어 있으므로 넘어가도록 하자.
계속되는 건탱크의 조립이다.
슬렁슬렁 넘어갔더니 어느새 완성이다.
건 캐논의 조립이다. 이 시대의 MS 들은 컬러링이 단순해서 잘 표현이 되어 있다. 사출색에 만족한다면 먹선만 넣어줘도 좋겠다.
눈 부분은 스티커로 때우고 있다. 참고로 건캐논은 800엔인데, 700엔 짜리 짐도 눈 부분은 클리어 파츠이다.
계속되는 조립 과정이다.
그렇게 저렇게 조립하면 완성이다.
건캐논은 특유의 자세를 잡기 위해 허리부분의 가동이 좋은 편이다.
특유의 액션 포즈를 위한 손 파츠도 따로 준비되어 있다.
잠시 쉬어가는 멋진 페이지
RX-77-2 Guncannon 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다.
화제의 RX-78 건담 이다.
개인적으로는 MG RX-78 1.5 버전 보다 더 괜찮다고 생각되는 킷이다.
역시 세세한 부분까지 색이 잘 표현되어 있다.
어깨 부분의 조립을 보면 MG RX-78 에서도 불가능한 어깨관절의 전후 가동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실드 역시 그렇다. MG 의 그것은 팔목에 부착할 수 없어서 잡고 있는 것이 영 불안했는데, 이 킷은 팔목에 부착할 수 있고, 연결부분이 가동이 되어서 자연스로운 포즈의 연출도 가능하다.
배꼽(?) 부분의 V 자는 건담전통대로 노란색인데 표현이 안되어 있다. 시각적 포인트가 될 수 있으므로 살짝 터치해 주자.
허리를 기우뚱 할 수 있다. 즉, 자세를 잡기가 쉬워진다는 것이다.
건담의 최종 적인 조립. 빔 샤벨은 클리어 파츠이다. 하이퍼 바주카를 뒤에 마운트기관총이나 각종 장비들을 장착하거나 고정시켜주는 장치 또는 구조물을 일반적으로 마운트라고 칭하는데 모형에서도 마찬가지로 기관총 거치대나 결속이 되는 잠금장치 등을 통칭 마운트라고 부른다. 더 보기 할 수도 있다.
코어 파이터의 조립을 마지막으로 조립은 마무리된다.
또 잠시 쉬자.
RX-78-2 의 설명을 꼼꼼히 읽도록 하자. (물론 일본어이다. -_ㅜ)
문제의 마킹실 붙이는 것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다.
저렇게나 많은 마킹실들이 들어 있고, 다 붙여도 많이 남는다. 잘 모셔 두었다가 SD영문 : Super Deform 또는 Super Deformation 원형을 과감하게 변형시켰다는 일본식 신조어로 로보트나 인형의 신체 비례를 과장 또는 축소하여 그리거나 만든 것. 더 보기 등에 붙이면 좋을 것이다.
마킹실을 붙이고 나면 MG 급 못지 않은 멋이 난다~
그렇다 이 키트를 사는 진정한 이유는 마킹실 때문이다. ㅡㅜ
여유 페이지에는 광고가 실려 있다. 역시 반다이…
완성 사진
본인이 완성한 V 작전(Operation V) 세트 의 스트레이트 사진
먹선만 넣어준 상태이다. (역광이라 사진이 조금 어둡게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