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목차 (Table of Contents)
제품 개요

제품명 : SD영문 : Super Deform 또는 Super Deformation 원형을 과감하게 변형시켰다는 일본식 신조어로 로보트나 인형의 신체 비례를 과장 또는 축소하여 그리거나 만든 것. 더 보기 Gundam BB Senshi Sangokuden Sonsaku Physalis Gundam (SD영문 : Super Deform 또는 Super Deformation 원형을 과감하게 변형시켰다는 일본식 신조어로 로보트나 인형의 신체 비례를 과장 또는 축소하여 그리거나 만든 것. 더 보기 BB전사 삼국전 전신결투편 – 손책 사이살리스)
제조사 : Bandai (반다이)
등급 : SD영문 : Super Deform 또는 Super Deformation 원형을 과감하게 변형시켰다는 일본식 신조어로 로보트나 인형의 신체 비례를 과장 또는 축소하여 그리거나 만든 것. 더 보기
제품 형태 : 인젝션 키트대량 생산을 위해 금형으로부터 사출 공법으로 생산되는 제품 성형 방법을 인젝션이라고 하는데 그러한 방식으로 생산된 키트를 인젝션 키트라고 말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플라스틱 사출물로 구성된 키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22. 인젝션 키트의 생산 방식과 이해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보기
스케일영문 : Scale 실물을 모형으로 축소시킨 축적을 말합니다. 모형용으로 널리 사용되는 스케일은 대표적으로 미터스케일과 인치스케일이 있는데, 미터스케일은 미터법을 기준으로 한 축척으로 AFV 모형의 주류인 1/35 스케일이 이에 속합니다. 이에 비해 인치 스케일은 1/12, 1/24, 1/32, 1/48, 1/72 등 분모가 4 의 배수로 되는 것이 큰 특징인데, 이것은 '1 피트 = 12 인치' 단위를 주로 사용하는 서양에서부터 발달된 스케일이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모형의 1/24, 비행기 모형의 1/32, 1/48, 1/72 스케일이 인치 스케일의 주류라 할 수 있습니다. 더 보기 : Non Scale글자 그대로 1/35, 1/24 처럼 보편화된 스케일에 구애받지 않고 제작된 모형의 크기 표시로 주로 인형이나 영화 소품등의 제작때 많이 등장합니다. 건담계열에서는 머리가 크고 몸을 포함한 팔다리는 작게 만들어 '모여라 꿈동산' 스타일로 제작된 SD 건담이나 무사건담, BB전사 건담이 대표적인 논 스케일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 보기
선글라스형 변신에 매료되어 가장 먼저 구입하게 된 SD영문 : Super Deform 또는 Super Deformation 원형을 과감하게 변형시켰다는 일본식 신조어로 로보트나 인형의 신체 비례를 과장 또는 축소하여 그리거나 만든 것. 더 보기 BB 전사 삼국전 시리즈중 하나입니다.
어깨 장갑과 두툼한 발 부분이 사이살리스의 느낌이 잘 살아 있고 왠지 꽤나 착한 녀석의 포스를 보여주고 있는지라 구입후 바로 조립에 들어갔던 녀석입니다.
덕분에 부품 사진 촬영할 시간마저도 없었던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부품 살펴 보기
안타깝게도 부품 사진이 없네요.
설명서 살펴 보기

그럼 일단 만화부터 일독~!!! (역시 한글판이 좋군요~)
제28화 : 격돌전역, 손책강습
- 손책 vs 치우
- 함락 직전의 굉성내에서는 손책이 정체불명의 적과 싸우고 있었다. 과연 손책은 이 난적을 쓰러뜨려 나라를 구할 수 있을 것인가…
- 더 이상 내버려두지 않겠다!
- 손씨 가문의 힘을 얕보지 마라 / 강습형태
- 윽…?!

- 책형?!
- 윽! / 헉?!
- 이놈 도대체 뭐지?
- 강…한…몸…! (강한놈 아닐까 하는 생각이…)
- 기괴한 놈! 결말을 지어주겠다!!

- 으아아악!
- 격강중폭돌!!
- 그정도의 살기를 가지고선 이렇게 어이없게… 점점 이상하군… / 책형! 해내셨군요!!

- 성내의 혼란을 수습한 뒤 이쪽에서 치고 나가겠다! / 예!
- 책형! 뒤를!
- ?! / 우오옷!
- 윽..!
- 책형!
- 다음회를 디다려라!
- (이번회에는 책형을 부르는 소리와 윽, 우오옷, 으아악~ 등이 대사의 대부분인 듯한 느낌이로군요)

역시 첫 페이지는 주의사항과 부품 확인, 조립 요령등에 대한 설명
삼국전 시리즈에서는 계속 보게 되는 페이지일테니 낼롬 넘어가 봅니다.

소체의 조립은 이 한 페이지에서 마무리됩니다.
골반 부분의 스티커 부착 형태를 보니 역시나 BB 전사 계열에는 역시나 도색이 편한 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투구와 어깨 장갑까지 조립하고 나면 소체의 형태는 모두 완성됩니다.
다른 키트에 비해 변신이 매우 단순 (무기 위치를 바꿔끼우는 정도) 하므로 그다지 곤란한 부분은 없어 보입니다.
이름조차 정해져 있지 않은 듯한 어깨 장갑, 절구공이용 몸통, 백팩, 어깨 뽕등을 조립합니다.

어깨 뽕과 절구공이를 연결해 손에 쥐면 쌍호선곤이 되는군요.
강습형태의 변형도 간단하지만 한가지 눈여겨 볼 만한 변신 형태는 이마의 뿔을 조금 아래로 내려서 쓰면 고글 형태가 된다는 것입니다. ㅋㅋㅋ 귀여운지고…
그리고 앞서 이름없는 것들이라고 했던 절구공이와 절구공이용 몸통을 합하면 강습격강곤이라는 멋진 무기로 재탄생하게 됩니다.